본문 바로가기

배움기록/스페인어

[가벼운학습지] 스페인어 3주차_L1. 명사의 성별, 이름 묻고 답하기(3)

▶W3 DAY5 & DAY6

 

인강 진도상 한 step 만 하면 되어 여유가 있는 오늘은 내 블로그 기록을 이용해서 나 맞춤형 복습도 해주고💛
인강을 들으러 왔는데,, 대충격 안드레쌤이 아니라 "안드레아"쌤이였나봐🤦‍♀️
학습마무리 챕터의 문제도 풀어주고~🎶
쪼꼬미 단어장의 단어와 문장도 야무지게 복습해주고 나면
3주차까지 야무지게 학습 및 복습 완료!! 😍

 

 

 

 


오늘의 학습, 그리고 복습

 

오늘은 좀 여유있게 학습 및 복습 데이를 보냈다.

그러면서 내가 수강한 가벼운학습지의 인강의 장점도 몇 자 적어보고자 한다.

우선 "평생수강"이기 때문에 잘 모르겠는 부분도 언제든 얼마든지 다시 수강할 수 있고

배속기능도 있기 때문에 처음 인강 들을 때나 복습할때에 원하는 속도로 조정해서 들을 수 있다.

 

엊그제 시작한 것 같은데 나는 벌써 스페인어 단어도 꽤 알게 되었고,

아직 배운 범위 내에서만 가능하지만 문장으로 질문하고 답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나는 뇌가 스펀지 같은 어린 아이도 아는데 이렇게 빨리 언어를 습득하고 있다는 것이 새삼 신기하다.

물론 언어적 특성상 이미 알고 있는 영어가 있고 알파벳부터 배우지 않아도 되는 상태인 것도 빠른 속도에 한 몫을 하게 해줬겠지만 그래도 3주만에 그리고 적은 시간을 투자했던 것에 비해서 빠르게 알아듣고 알아가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그리고 환급챌린지를 진행하면서 나의 티스토리에 기록을 남기는 것이 너무 피곤한 어떤 날에는 귀찮기도 했지만

복습할 때 진짜 좋은 것 같다. 첫번째는 나 맞춤형으로 내가 약한 부분 내 방식대로 정리한 부분을 기록해둠으로써

나의 언어니까 복습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단어장이나 복습장을 따로 들고 다니지 않더라도

시간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나 들어가서 다시 보고 복습할 수 있다.

그리고 쌓여가는 게시물 만큼 내가 학습을 하고 있구나 하는게 눈에 보이는 것도 좋다.

습관의 조각 스티커들을 하나씩 붙여가는 것도 계속 하고 싶게 하는 동기가 된다.

무튼 아주 나와 잘 맞는 시스템으로 학습이 가능하게 해준 "가벼운 학습지"이다.

 

잘 따라가서 세 달 뒤 쯤에는 더 잘 알아듣고 더 많이 말할 수 있게 되어 봐야지!

오늘도 스페인어 미션 클리어한 나, 칭찬해🧡

 

 

 

 

 

 

 

 

 

 

 

 

나는 지금 습관을 형성하는 챌린지 중입니다♥

(미션 성공 시 소정의 수수료를 환급 받습니다.)

링크 : https://bit.ly/3VJS0X5